꽃과 요리 Narae 31회 썸네일 조언 부탁드려요~^^

홈 > 소통공간 > 고민 & 상담
고민 & 상담

꽃과 요리 Narae 31회 썸네일 조언 부탁드려요~^^

꽃과요리 4 37 0 0

fc1332ad7dda4600e855887ea21569ea_1643186018_334.jpg
많은 답변 부탁드려요^^

(이왕이면 진심어린..구체적으로..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댓글 4
유쌤 2022.01.30 22:29  
안녕하세요. 여긴 딱히 게시판이 활성화가 안된 느낌이라...

제가 자꾸 댓글 다는게 좀 거시기 합니다만, 그래도 순수히 도와드리고 싶은 마음에 댓글 답니다.

영상을 보고 유튭을 쭉 훑어봤는데요, 몇 가지 손보신다면 더욱 발전하실거라 생각이 되어 말씀 드립니다.


1. 영상별로 몇 가지씩의 요리를 하시던데요, 이유는 제가 모르겠습니다만 그러다보니 썸네일에 해당 요리들이 다 들어가야합니다.


2. 위의 이유로 하나의 썸네일에 다양한 요리 사진이 작게 작게 들어가다보니 시인성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3. 요리 유튜버를 저도 생각했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요리가 취미라.. 나름 잘하는 편이고 소셜다이닝에선 나름 네임드였어서 이건 사족입니다만..

암튼, 영상에서 오디오가 많이 빕니다. 자막으로 설명을 갈음하시긴 하시는데 그래도 유튭에서 오디오의 중요성은 아주 큽니다.

오죽하면 요리 먹방이든 뭐든 ASMR이 그렇게 인기겠습니까? 요리의 사운드를 살리든, 아니면 조리 방법을 따로 녹음하여 설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4. 다시 썸네일로 돌아오자면 일단 영상별로 요리는 하나만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하나의 썸네일에 하나의 요리가 들어가니 썸네일 정하기도 좋고

시청자들도 검색하고 들어와서 정보를 금방 얻기 편합니다. 아마도 요리 유튜브 특성상 검색 유입이 많으실텐데 검색어 추이와 지속 시청시간을 주목해보세요.

지속 시청시간이 짧으시다면 그 이유 중 하나는 내가 원하는 요리가 아닌 다른 요리의 영상은 보지 않고 나갈 시청자들이 있기 때문일겁니다.

그리고 유튜브는 시청시간이 길수록 노출을 많이 시켜주기 때문에 차라리 3분짜리 영상을 올려서 2분 보는 영상이 더 유명해지고, 10분짜리 영상을 2분 보는건

점점 노출을 안시켜줍니다. 그래서 이건 아주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5. 그리고 썸네일에 들어가는 텍스트가 너무 단조롭습니다. 꽃과요리 나래라는 브랜딩을 노리신다고 생각됩니다만, 그것은 나중일입니다.

지금은 단순히 정보를 보고 들어오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해야하는데, 요리에 대한 정보가 썸네일에선 1도 없습니다.

지금 영상의 요리는 어떨 때 먹는게 좋은지, 파티용인지 반찬용인지, 매운건지 달달한건지, 매일먹는 반찬인지 특별한 반찬인지, 얼마의 비용으로 차려먹을 수 있는지,

내가 다른 사람과 달리 특별히 나만의 레시피로 자랑할만한게 있는지 등등 포인트로 삼을것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런 포인트를 썸네일에 넣으신다면 더 좋겠습니다.


6. 썸네일을 바꾸고 개선하고싶으시다는데 전반적인 유튜브 구성에 대한 구성을 말씀드리니 좀 어리둥절하실 수 있겠습니다만, 지금 썸네일을 아무리 예쁘게 구성한대도 노출대비 클릭율이 높아질 뿐 클릭대비 시청시간엔 큰 변동이 없을듯하여 길게 설명드렸구요.

7. 그래도 클릭율을 높이기 위해 썸네일을 바꾸고 싶으시다면 제가 권해드리는 방식대로 요리 하나, 그리고 본인 얼굴이 들어간 사진 하나가 제일 좋아보입니다.

외모가 호감적이시기 때문에 클릭율은 무조건 올라갈겁니다.

마케팅 비법중에 무조건 클릭율 올리는 세 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아기 사진, 여자 사진, 동물 사진입니다. 본인의 장점을 살려보세요.


8. 구독자 600명도 안되는 허접한 지나가던 사람입니다만, 10년이상 온라인 쇼핑몰쪽 기획 및 마케팅 및 운영했던 사람이니 그리 헛된 소리는 아닐겁니다.

딱히 이런 얘기는 듣는 사람입장에서 달가워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댓글에 사족이 많네요.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꽃과요리 2022.01.31 15:40  
헐..이런 장문의 댓글을 ^^ 완전 고마운데요?? 지금은 취미로 하는 거라..^^ 점점 나아져야죠~ 이 댓글은 수시로 볼 것 같아요.! ^^
유쌤 2022.02.02 10:02  
좋게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나래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위드해피 2022.02.03 15:26  
비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