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를 보고 전국을 뒤져서 공유합니다. 전국 닭강정 맛집소개

홈 > 소통공간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넷플릭스 <닭강정>드라마를 보고 전국을 뒤져서 공유합니다. 전국 닭강정 맛집소개

KiSeungPark 0 46 0 0

넷플릭스 <닭강정>을 보면서 전국 닭강정 맛집이 어딘지 궁금하여 찾아보았다.

1. 제주  꿀봉 제주 한림 본점

백종원의 골목식당 제주 서바이벌 편에서 1등을 차지한 곳. 한라봉 청을 넣어 만든 소스로 새콤달콤한 상큼한 닭강정. 꿀에 치즈까지 들어간 허니 치즈, 쯔란이 들어가 매콥짭짤한 커민칠리까지. 다양한 맛을 구비하고 있다.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악로 1길 3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2. 인천  원조 신포 닭강정

3대 맛집이건 5대 맛집이건 늘 순위권에 들어가는 닭강정의 근본. 큰 기름 솥에서 바삭하게 튀긴 치킨에 달달하고 매콤한 양념을 버무렸다. 따끈하면 달콤한 맛이 살고, 식으면 매콤한 맛이 더욱 살아난다. 즉, 계속 먹어야 한다는 뜻.
주소 인천 중구 우현로 49번 길 3
영업시간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매주 월요일 휴무)

3. 인천  김판조 닭강정

오직 입소문만으로 오픈런 맛집에 등극한 인천의 또 다른 닭강정 고수. 버무리지 않고 조림 방식으로 양념을 한 번 더 입혀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맛을 유지한다. 중간중간 들어간 쌀떡의 부드러운 식감도 조화롭다.
주소 인천 부평구 주부토로 22번 길 30
영업시간 화요일~일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매주 월요일 휴무)

4. 경기  삼우 닭강정

안양 중앙시장에서 무조건 줄을 서야 하는 맛집인 데는 다 이유가 있다. 얇은 반죽에 한방 수제소스로 만들어 느끼하지 않은 닭강정의 기준 같은 맛. 첫맛은 달콤하고 끝맛은 얼얼해 여운이 남는다.
주소 경기 안양시 만안구 냉천로 190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5. 서울  87 닭강정 오류동 본점

닭강정 안에 쫄깃한 떡이 있는 경우는 종종 있지만, 달콤한 고구마 맛탕이 있는 경우는 드물다. 87 닭강정은 바삭함과 함께 다양한 곁들임이 있어 인기다. 청양고추부터 마늘 후레이크까지, 토핑도 다채롭다.
주소 서울 구로구 서해안로 30길 17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

6. 서울  망원시장 큐스 닭강정

맛집 많기로 소문난 망원 시장에서 특히나 선택지가 많은 메뉴가 닭강정이다. 그중 가장 줄이 긴 집이 큐스 닭강정. ‘겉바속촉’의 정석 같은 맛으로 매콤, 달콤, 깐풍, 치즈 머스터드 등 골라 먹을 수 있다.
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 8길 27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30분

7. 서울  누룽지 닭강정

누룽지 통닭을 좋아하면서 누룽지 닭강정을 안 먹어봤다면, 반칙이다. 광장시장 맛집으로 소문난 이곳은 바나나를 갈아 만든 달콤한 소스에 버무렸다. 중간중간 들어있는 바삭하고 고소한 누룽지가 별미.
주소 서울 종로구 동호로 403-8
영업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매주 월요일 휴무)

8. 대전  한민 닭강정


비슷비슷한 맛의 닭강정이 지루하다면, 트렌디하게 로제 닭강정은 어떨까? 직접 만드는 토마토 베이스 수제 양념을 48시간 숙성해 크림을 섞어 로제 닭강정으로 탄생시켰다.
주소 대전 서구 도솔로 302번 길 34, 1층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9. 청주  연희네 닭강정

닭강정을 주문했는데, 깻잎까지 나온다. 향긋한 깻잎에 닭강정을 크게 한 쌈 싸서 먹는 것이 이 집만의 매력. 국내산 닭다리 살만 사용하고 소스에 직접 재워 만들기 때문에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이 유일한 단점이다.
주소 충북 청주시 상당구 목련로 202
영업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매주 월요일 휴무)

10. 강원  속초 만석닭강정

기대만큼 평가도 분분하지만, 어쨌든 전국구 네임드 닭강정. 가마솥에서 높은 화력으로 튀겨낸 치킨에 조미료 사용하지 않고 만든 수제 소스를 올렸다. 입안에 알싸하게 남는 끝맛과 아몬드의 고소함이 인상적.
주소 강원 속초시 청초호반로 72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11. 강원  북청 닭강정

‘현지인들이 만석닭강정보다 더 좋아하는 닭강정’이라는 수식어를 얻어낸 곳. 주문과 동시에 생닭을 바로 튀겨주고, 매콤하면서 달콤한 끝맛이 매력적. 50년이 넘는 역사를 이어온 속초 중앙시장의 명물이다.
주소 강원 속초시 중앙로 147번 길 16, 13호
영업시간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12. 강원  육림 닭강정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100% 조청으로 강정을 만든다. 맥주가 생각나는 다른 닭강정에 비해 밥반찬으로도 훌륭하다. 하루 30개 한정으로 판매하는 닭껍질 강정은 별미이므로 꼭 도전해 볼 것.
주소 강원 춘천시 소양고갯길 46, 1층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13. 강원  영월 하송리 일미 닭강정


닭강정의 고장 강원도에서도 바삭한 식감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손에 꼽는 영월의 일미 닭강정. 매콤한 소스에 땅콩이 듬뿍 올라가 고소함을 더한다. 전국구 닭강정 최강자를 겨룰 때 늘 순위권에 들어가는 영월의 자랑.

주소 강원 영월군 영월읍 서부시장길 15, 1호
영업시간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 오전 9시 10분부터 오후 8시까지 (매주 화요일 휴무)

14. 강원  문전성시 닭강정

천하제일 닭강정을 겨루는 속초 중앙시장에서 유일하게 더덕 닭강정을 팔고 있다. 얇은 튀김옷에 익숙한 케첩 베이스 양념, 여기에 더덕으로 ‘킥’을 더하고 나면 향긋한 생강 맛까지 느껴진다.
주소 강원 속초시 중앙로 147번 길 16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15. 강원  송이 닭강정

양양 전통 시장에 자리 잡은 송이 닭강정은 100% 국내산 닭으로만 만든다. 강원도 다른 닭강정들이 대부분 알싸하고 매콤한 맛으로 ‘악센트’를 준다면, 이곳은 부드럽고 달달한 맛으로 아이들의 ‘원픽’이 됐다.
주소 강원 양양군 양양읍 양양로 57
영업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매주 수요일 휴무)

16. 강원  강릉 중앙시장 배니 닭강정


강릉 닭강정의 원조를 자처하는, 50년 2대째 영업 중인 강릉 중앙 시장 배니 닭강정. 식어도 바삭함이 유지되는 걸로 유명한 이곳은, 청양고추를 올려 알싸하고 맵게 먹어야 더 맛있다.
주소 강원 강릉시 금성로 13번 길 3-1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17. 강원  천호 닭강정

깨끗한 기름으로 튀겨 느끼한 잡내가 없는 철원 동송시장 천호 닭강정. 순한 맛, 매콤한 맛, 아주 매운맛, 간장 맛 중 고를 수 있다. 냉장고에서 차갑게 식어도 매콤 달달한 맛이 유지가 된다.
주소 강원 철원군 동송읍 금학로 218번 길 7-1
영업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매주 화요일 휴무)

18. 대구  반월당 닭강정

수입산을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는 100% 국내산 닭으로 만든 대구 닭강정. 순살로 만들어 일반 치킨보다 풍성한 양을 자랑한다. 대구 지역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주소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100 메트로센터 지하 C107호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40분까지

19. 포항  영일대 명물 포항초 닭강정

포항에서만 자라는 시금치인 초항초로 만든 토핑이 들어간, 말 그대로 ‘명물’이다. 바닷바람에 얼었다 녹았다 하며 단맛을 축적한 시금치와 달착지근한 닭강정 소스가 ‘단짠’의 조화를 이뤄낸다. 닭강정과 양파링 튀김, 포항초 가루가 올라간 초링클이 추천 메뉴.
주소 포항시 북구 대곡로 29번 길 10-7, 1층
영업시간 월~금 오후 2시부터 새벽 2시까지, 주말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새벽 2시까지

20. 부산  만년 닭강정 사직구장점

부산 갈매기들이라면 사직구장에서 닭강정 먹으면서 보는 야구 경기를 빼놓을 수 없을 터. 신선한 생과일 소스를 사용한 만년 닭강정은 야구장 필수템.
주소 부산 동래구 사직북로 4
영업시간 변동

댓글 0